2025-1학기 석사/박사 학위논문심사 시행 및 일정 안내 | ||
03-28-25 Hit 59 |
첨부파일
-
붙임1_2025학년도_1학기_논문심사_일정표융대원.hwp (19.5K) 17회 다운로드 DATE : 2025-03-28 17:56:27
-
붙임2_2025학년도_1학기_학위논문_심사계획융대원.hwp (39.0K) 18회 다운로드 DATE : 2025-03-28 17:56:27
-
붙임51_석사_제출서식.hwp (27.5K) 18회 다운로드 DATE : 2025-03-28 17:45:35
-
붙임52_박사_제출서식.hwp (39.0K) 17회 다운로드 DATE : 2025-03-28 17:45:35
-
붙임4_학위논문_작성_요령_및_양식.zip (197.0K) 16회 다운로드 DATE : 2025-03-28 17:56:27
2025학년도 1학기 학위논문심사계획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심사계획이 있으신 분은 기간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※ 학위논문 제출자격
- 석사, 박사, 석사박사통합 과정별 수료자 또는 수료예정자(석사 24학점, 박사 36학점, 통합 60학점 이상)
- 전체성적 평점평균 3.0 이상
- 논문제출자격시험 합격자
[논문심사일정]
■ 심사 신청 및 서류 등록: 4.2.~5.2.
1. 논문제출예정자 등록(온라인 신청): 2025.4.2.(수)~4.11.(금)
– 신청방법: mySNU ⟶ 학사정보 ⟶ 졸업 ⟶ 논문관련 ⟶ 논문/실적심사 신청
2. 심사료 납부
– 기간: 2025. 4.16.(수) 09:00 ~ 5. 2.(금) 17:00
– 심사료: 석사 100,000원, 박사 300,000원
– 방법: mySNU에서 고지서 출력 후 지정은행에 직접납부 또는 계좌이체
– 고지서출력: mySNU ⟶ 학사정보 ⟶ 졸업 ⟶ 논문관련 ⟶ 논문심사료 납부고지서
3. 논문심사 신청 관련 심사서류 제출:
- 기한 : 2025.5.2.(금)까지
- 제출처 : 학과사무실
• 연건: 17동 101호, 관악: 18동 220호, 광교 행정실 D동 128호
• 택배 : 서울 종로구 대학로 103 의과대학17동 101호 분자의학및바이오제약학과사무실
※ 관악, 광교, 택배로 제출 시 사전에 스캔본 이메일 제출 및 학과 담당자와 통화하여 분실방지
- 제출서류 : 붙임 서식 참고
※ 성평등 인권교육 이수 및 이수증 발급: http://helplms.snu.ac.kr
■ 심사 진행 및 심사결과 제출
4. 논문심사
– 기간 : 2025. 7. 11.(금) 17시까지
– 유의사항: 구체적 개인 심사일정은 지도교수와 논의하여 개별적으로 진행하되 서면심사 불가
– 석사: 예비심사, 논문종심: 서면심사 불가, 종심서류만 제출
– 박사: 논문요지발표 1회, 예비심사 2회 이상, 종심 실시 (총 4회 이상)_서면심사 불가
<합격기준>
– 석사: 논문종심 B이상(심사위원 2/3이상 찬성) 구술고사 60/100점 이상
– 박사: 논문종심 심사위원 4/5이상 찬성, 구술고사 70/100점 이상 (단, 심사위원 4/5이상이 70점 이상으로 평가해야 함)
5. 심사결과보고
- 제출기한: ~ 2025.7.11.(금)17시까지
- 제목변경신청서, 비공개신청서, 심사기간 연장 신청, 심사 철회신청 : 7.11.(금)까지
※ 심사철회시 논문심사료 환불 불가
6. 보존용 논문, 즉, 원문파일(PDF) 온라인 제출
– 기간: 2025.7.18.~7.31.(목)14시까지
- 종이책자논문(학교보관용)은 제출하지 않습니다.
– 기간 내 논문을 제출하지 않으면 학위수여에서 제외되므로 반드시 기간내 제출.
- 논문제출방법 등 상세 사항 추후 안내
7. 보존용 논문 미제출 신청 : 7.31.(목)14시까지
- 당해 학기 보존용 논문을 제출하지 못하는 경우에 한함
* 기타 문의사항은 02-740-8554, start@snu.ac.kr 분자의학및바이오제약학과 김인자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.